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
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

출발 준비: 롤러 코스터 "Euro Fighter"에 적용되는 Pepperl+Fuchs 센서

백그라운드

Gerstlauer Amusement Rides 사는 고정형 및 이동형 놀이 기구 설치를 생산합니다. 현재 Euro Fighter 320+는 고정식 롤러 코스터 유형의 4대 롤러 코스터입니다.



그림 1: Euro Fighter 롤러 코스터 개요

테스크

Euro Fighter롤러 코스터 팬들에게 고유한 빠른 속도를 경험하게 해줍니다. 361m의 긴 트랙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.
90°로 높이 22 m까지 수직으로 올라간 후  97° 급강하여 내려오고 18.5 m 루프에서 마무리한 후 이멜만 루프에서 끝납니다. 이 과정은 하트라인 롤 및 나선을 따르며 총 탑승 시간은 약 40초, 최대 속도 70 km/h에서 단기 수직 가속도는 최대 4.5 g입니다.
기구를 타는 동안 흥분을 방해하지 않고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, 탑승 캐빈은 계속 모니터링되어야 합니다.


솔루션

Gerstlauer는 수 년 동안 Pepperl+Fuchs의 입증된 VariKont 인덕티브 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그림 2: 97° 급강

시작 및 끝나는 영역에서 롤러 코스터를 살펴보기 위해 pnp 안티발렌트 출력이 있는 인덕티브 근접 스위치 NJ30+U1+A2가 주로 사용됩니다. 안티발렌트 센서는 롤러 코스터 위치 안전을 위하여 항상 쌍으로 작동하며 안전 PLC에 의해 중복 검사를 합니다.



그림 3: 터닝 전에 VariKont 센서로 이중 체크 진행

NJ15-M1K-A2 인덕티브 근접 스위치는 리프트 체인의 투스 프로파일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.



그림 4: 투스 프로파일 상태 체크용 인덕티브 근접 센서

Euro Fighter는 인덕티브 식별 시스템 IRI-KHD2-4.4MIVH-M1K 읽기 헤드를 사용하여 놀이 기구 수량을 카운팅하며 IDC-50-1K 태그는 롤러 코스터 기구에 설치됩니다.



그림 5: Euro Fighter 에 사용되는 식별 시스템

평가 장치의 간단한 바이너리 출력을 통해 안전 제어기는 배포된 차량에 대한 작동 정보를 수신하며, 이를 통해 롤러 코스터 작동을 위한 메인터넌스 간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

그림 6: 모니터링 스테이션에서 메인터넌스 주기 개요

식별 평가 유닛 IRI-KHD2-4.4M와 스피드 모니터 KFU8-DW-1.D가 스위치 캐비넷에 설치되여 제어기에서 독립적으로 캐빈 속도를 모니터링 합니다.



그림 7: 스위치 캐비넷

회전 턴아웃은 롤러 코스터 레일에서 캐빈을 제거하기 위해 제공됩니다. 턴아웃에서 롤러 코스터의 정확한 위치는 거울반사형 포토 센서 MLV12-54/47/92 및 반사거울 H60을 통해 결정됩니다. 분리된 금속 브레이싱(bracing)은 중앙에 약 20 mm의 간격이 있는 롤러 코스터의 아래쪽 부품에 부착됩니다. 롤러 코스터는 MLV12-54에서 중앙 위치를 감지한 경우에만 제거됩니다.



그림 8: 제거 시스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