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
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

모든 크기의 항공기에 적용되는 에어로브리지(aerobridge)

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초음파 센서


"전 세계가 서로 만날 수 있도록 합니다". 이 좌우명을 지키면서 더 많은 통근자들이 비행기를 탈 수 있도록 항공 산업은 기존 플릿(fleet)에 보다 큰 항공기를 도입하고 있습니다. Airbus A380 원-클래스 구성은 84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의 여객기중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길이는 축구장 골대에서 맞은편 골대까지의 거리 정도이며 날개 끝 부분은 양쪽 사이드라인을 초과합니다. 이 거대한 비행기가 비행을 한다는 것이 놀라운 만큼 A380은 지상에서도 큰 문제에 직면합니다. 기존 공항 도킹으로 통합하기 위해 초음파 센서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자동 근접 및 이동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에어로브리지가 설계되었습니다.


테스크

에어로브리지공항 터미널 건물의 중심까지 영구적으로 연결되며, 다양한 항공기 크기 및 윤곽에 맞추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하거나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에어로브리지의 부드러운 이동은 피드백 센서의 리니어 및 반복 가능성에 따라 달라집니다. 작은 오류가 수 백만 달러 항공기에 큰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센서는 또한 오픈 환경에서 작동해야 합니다.


솔루션

대상 위치 평가를 위해 소리 주파수 원리를 사용하는 기술을 완벽히 한 Pepperl+Fuchs 초음파 센서에어로브리지 위치 제어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규격 제품이었습니다. 각 에어로브리지는 여러개의 초음파 센서를 통해 연결되고 하나의 짧은 범위 센서를 통해 에어로브리지가 항공기쪽으로 수평 근접하는 것을 제어하며, 하나의 긴 범위 센서를 통해 항공기 종류에 따라 에어로브리지의 수직 높이를 정렬합니다. 초음파 센서의 성공적인 필드 시험은 상기 도전을 극복했습니다.

PDF Downloads: Technology Guides Ultrasonic Sensors